HOME  사업안내   사회서비스형

사회서비스형

노인 일자리 - 사회서비스형

취약계층 지원 시설 및 돌봄시설 등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노인인력을 활용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를 말합니다.

  • 참여조건 : 만 65세 이상

  • 활동기간 : 10개월

  •   비 : 54만원(60시간 이상)

시니어금융업무지원
시니어금융업무지원은 취약계층 대상 금융업무 지원 및 보이스피싱 금융범죄 사전예방, 홍보업무입니다.
다문화시설도우미
어르신이 지역사회 내 다문화 관련 시설에서 환경미화 및 프로그램 보조하는 업무입니다.
다문화시설도우미
실버주방도우미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 주방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입니다.
베이비케어
전문지식과 경륜을 지닌 어르신을 지역사회 내 보육시설에 파견하여 교사들의 업무보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입니다.
청소년시설도우미
어르신이 지역사회 내 청소년시설에서 시설관리 및 환경정비를 하는 업무입니다.
노인시설지원도우미
어르신이 지역 내 노인시설(데이케어센터/요양원 등)에서 시설이용 노인 서비스지원 및 환경미화를 하는 업무입니다.
장애인 활동 보조 지원
어르신이 지역 내 장애인 괸련 시설에서 이동보조, 환경미화를 하는 업무입니다,
시니어컨설턴트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서울지역본부, 취업알선센터 내 사업내용 유선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업무입니다.
돌봄시설지원 도우미
돌봄시설지원도우미는 어르신이 키움센터 내 환경미화, 프로그램 보조 등을 제공하는 업무입니다.
연금가이드
시니어연금가이드는 국민연금공단에서 국민연금 및 기초연금 급여 상담 및 안내, 방역 및 소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입니다.
시니어 승강기안전단
운송시설(지하철,철도) 내 설치된 에스컬레이터,엘리베이터 안전상태 일상점검 및 안전이용 지원하는 업무입니다.
보육시설 나들이도우미
다양한 경험과 경륜을 지닌 어르신을 지역 내 보육시설이 진행하는 외부행사 및 체험학습에 보육교사 도우미로 동행하여9 영유아들의 안전관리와 교사들의 업무를 보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병원동행서비스
아이맘택시 탑승 보조, 산모 및 영유아가정 병원동행등 아이맘택시 이용하는 영유아 가정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 및 관내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병원 동행 및 콜택시 이용 승, 하차시 편의 등을 제공하는 업무입니다.
탄소중립지킴이, 어스
관내 노인복지관에 설치된 리필스테이션을 관리하고 취약계층 명단을 확인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재료 관리와 주변 정리 및 리필스테이션 이용자에게는 환경 교육을 위해 리플렛과 같은 홍보물을 제공하고, 주택가와 공동집하장에 설치된 모아모아에서 주민들에게 올바른 분리 배출 방법을 교육하는 업무입니다.
보행로 정보수집 전문가
보행로 정보수집 교육을 이수한 시니어인력을 활용하여, 보행로 정보(건물 정보, 장애물 정보 등)를 수집하여 보행로 공공데이터 정보 구축하는 업무입니다.
시니어 북딜리버리
도서 대출 신청 유선 또는 전산 접수 및 대출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접수된 도서를 신청자의 자택으로 배송하는 업무입니다.
시니어 치안지킴이
범죄 예방 및 활동 교육, 방범 활동 참여자 매칭, 출근 확인 및 준비, 민원업무 보조,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등을 담당하며, 아동지문 등록과 분실물 접수 등의 민원 처리를 수행 및 월 1~2회 은행 ATM기와 경로당 등에서의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치안센터 주변 취약지역을 도보 순찰하여 방범 활동을 하는 업무입니다.